Beauty: LOCAL BEAUTY

서울

아이린 킴이 사랑하는 서울 속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공간에 대하여


에스티로더의 글로벌 뷰티 컨트리뷰터로서 아이린 킴은 그 명성대로 살고 있어요. 아이린은 정신없이 돌아가는 ‘패션 월(月)’에 뉴욕, 런던, 파리를 돌면서, 그녀의 753,000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패셔너블하고, 독점적인 무대 이면의 이벤트들을 공유하죠. 하지만 햇살 좋은 봄날, 서울의 그녀의 집에 있는 것만큼 행복한 것은 없어요. - 비록 아파트를 새로 이사해서, 커피 테이블은 박스로 임시로 만들었지만요.

아이린은 그녀의 모든 여행은 그녀만의 감각적인 스타일에서 비롯된다고 해요. (어느 날에는 점프 슈트를 입고, 또 어느 날에는 꽃 자수가 있는 항공재킷이라던가 빙글빙글 도는 형태로 만들어진 땅에 닿는 스커트라던지). “저는 조금 별나고 재미있는 편이에요,” 그녀의 영감에 대해서 말했죠 “저는 별로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아요. 무엇을 입든지 간에 자신을 행복하고 기분 좋게 만드는 옷을 입어야 해요.” 여기, 아이린은 자신이 서울에서 가장 즐겨 가는 곳들을 에스티 스토리즈에 공유하여, 행복 바이러스 같은 그녀 특유의 유쾌함과 같이 나누어 주었어요.


레어 마켓

“[공동 창립자인 권다미와 정제시카]는 제가 존경하는 정말 멋진 두 여성들이에요. 매번 같은 가게들만 가느라 서울이 지겨워질 즘에 그녀들은 이 엄청난 부티크를 개설했어요. 이제 제가 가장 최신 유행과 디자이너들을 보고싶을 땐 이 곳으로 가요. 그들은 유명한 디자이너들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잘 편집하고, 세계 곳곳의 브랜드와 한국 디자이너들의 작품도 잘 믹스해 놓아요.””
95-5 청담동, 강남구, 서울; 02-512-3433

마이 분 주스 바

“제가 뉴욕에 있을 때는 주스 가게가 아주 많았어요. 최근엔 서울에서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저희 집 근처에 있는 주스가게 하나를 찾았는데요, 이제는 생과일 주스를 마시는게 제 주말 루틴 중 하나에요. 저는 자몽 맛을 가장 좋아해요!”
4-1 청담동, 강남구, 서울; 02-6947-1273


네일샵 : 유니스텔라

“저는 [가게 주인 박은경]을 모델 일을 처음 시작 했을 때부터 알았고 그녀의 샵은 실제로 제 집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요! 그녀는 항상 신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가득했어요. 만약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거나 제가 새로운 디자인 컨셉이 있다면, 저희는 공유하고 제 손톱에 발라봐요. 항상 자신의 실력에 대해서 겸손해 왔고, 진정성이 있어요””
19-30 청담동, 강남구, 서울; 02-517-5884

샤샤 필라테스 스튜디오

“저는 살을 빼기 위해서가 아니라 늘 밸런스를 유지하고 에너지를 갖기 위해 억지로라도 저를 운동하게 만들어요. 제 선생님이 여행 할 때는 혈액순환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몸에 좋다고 했어요. 이 스튜디오에는 6개월 조금 넘게 다녔어요. 제가 이전에는 유연하지 않아서 처음엔 가장 기초적인 운동들도 힘들었어요. 필라테스는 강한 코어 근육을 갖는게 중요해요, 어깨를 내리고 다리 꼬는 걸 피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일상 속에서의 자세에 엄청난 도움을 주거든요. 항상 저는 이 중요한 점을 떠올리고 있어요.””
1층 598-5 클리오 빌링, 신사동, 강남구, 서울; 02-517-4405

머리 : 김선우

“저희는 처음에 서로 의견을 많이 내면서 머리를 가꿔갔지만, 지금은 그가 원하는 대로 하게 해요. 저희가 서로 알고 지낸 지 너무나 오래 돼서 제가 뭘 하고, 무슨 색깔을 머리에 넣어야 하는지 그는 잘 알고 있어요. 지금은 그냥 무지개에요. 처음에는 색이 빠지는 것을 걱정했는데, 이제는 색이 빠지면, 약간 파스텔로 변해서 더 부드럽고 착한 느낌을 줘요. 항상 다르게 나와요. 제가 재충전 할 때 저에게 주는 선물 같은 거에요. 저는 그냥 제 머리가 컬러풀 할 때 더욱 더 행복해요.”
@ksw7789; sunwoohair.com

Photos by Hun Je Jo.

이야기 속 제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