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 로더(ESTEE LAUDER COMPANIES) 회사들
한국 소비자 개인정보 처리방침



최종 업데이트: 2024년 6월 14일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Companies) 회사들은 고객님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당사와 고객님의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에스티 로더 회사들은 고품격 브랜드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은 ELCompanies.com 상에서 이러한 브랜드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는 각각을 “브랜드”라고 지칭합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는 한국 내에서 브랜드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어떻게 수집, 이용, 공개 및 보호하는지에 대해서 기재되어 있습니다.
달리 표시하지 않는다면, 모든 한국 내 브랜드는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당사”, “당사를”, “당사의”, “ELC”라고 지칭하면,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의 책임이 있는 한국 내 법인 또는 법인들을 말하게 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데이터 콘트롤러(개인정보 처리자) 섹션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당사가 처리하는 정보

당사는 아래와 같은 타입의 고객님에 관한 정보를 수집 또는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고객님에 관하여 수집하는 구체적인 정보는 고객님이 당사와 어떻게 상호작용(소통)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연락처 정보와 개인 식별자, 고객님의 성명,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계정명또는 소셜 미디어 프로필
  • ·기기 식별자, 고객님의 MAC 주소, IP 주소 또는 그 밖의 온라인 식별자와 같은 고객님 기기에 관한 정보
  • ·인적 정보, 고객님의 연령, 생일, 성별
  • ·신체적 특징, 고객님의 헤어 타입과 색깔, 피부 타입 및 눈 색깔
  • ·바이오메트릭 정보, 고객님이 당사의 어떠한 가상(버추얼) 트라이-온 애플리케이션 또는 스킨 분석 툴(도구)을 이용할 경우 안면 인식 정보
  • ·거래 정보, 고객님이 구입, 반품 또는 구매를 고려한 제품 또는 서비스 및 고객님의 제품 선호도 .
  • ·지불 정보, 고객님의 지불 수단과 지불 카드 정보 (지불 카드 번호, 배송지 및 청구 주소 , 환불 계좌번호)
  • ·신원 확인 정보, 당사 소매 매장에서 매장-내 픽업을 위한 사진 신원 확인, 로열티 회원 ID 및 (패스워드와 같은)인증 정보.
  • ·온라인 또는 네트워크 활동 정보, 당사의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자산 및 광고에 관한 고객님의 활동 정보, 당사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고객님의 브라우징과 검색 이력 정보 및 고객님의 브라우저 타입과 고객님이 방문한 웹페이지와 같은 로그 파일 정보
  • ·위치 정보, 대략적인 고객님과 고객님 기기의 위치
  • ·오디오와 비주얼 정보, 고객님이 당사 고객 서비스에 전화할 때 고객님 목소리 녹음과 당사 소매 매장 내 비디오 감시장치를 통하여 당사가 저장한 이미지
  • ·전문적 또는 고용-관련 정보, 당사의 전문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전문적 라이선스 또는 인증서
  • ·건강 및 의료 정보, 스킨케어 관심, 분석, 의료 보고 및 이력
  • ·이용자 콘텐츠, 당사에 대한 고객님의 연락 내용과 고객님이 제공한 기타 콘텐츠 (사진 및 이미지, 비디오, 리뷰(후기), 기사, 조사 응답 및 코멘트 포함)
  • ·산출 정보, 위에 명시된 정보로부터 산출되거나 그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산출 정보

당사가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방식

당사는 다양한 출처로부터 고객님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고객님으로부터 직접, 고객님이 당사 웹사이트 상에서 또는 당사 소매 매장에서 구입할 때, 문의하거나 불만을 제기하기 위하여 당사에 연락할 때, 당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가상(버추얼) 트라이-온 경험을 이용할 때, 당사 웹사이트에 계정을 만들 때, 당사 브랜드 로열티 프로그램이나 마케팅 리스트에 등록할 때, 조사에 응답할 때, 콘테스트 또는 그 밖의 프로모션에 참여할 때,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하여 예약하거나 신청할 때
  • ·고객님의 친구 또는 가족들로부터, 고객님의 친구나 가족이 고객님에게 선물을 보내거나 추천을 할 때
  • ·고객님이 당사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로 상호작용(소통)할 때. 고객님이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또는 당사가 고객님에게 보낸 이메일을 고객님이 열거나 클릭할 때, 당사 (및 당사와 협력하는 제3자)는 자동적으로 고객님의 브라우저 또는 기기로부터 정보(쿠키, 픽셀 태그 및 비슷한 기술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기기 식별자 및 온라인 및 그 밖의 네트워크 활동 정보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님의 브라우저를 고유하게 식별하거나 고객님 브라우저 내 정보 또는 설정을 저장하기 위하여 고객님의 인터넷-연결 기기 상에 웹사이트가 설치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픽셀 태그는 당사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 내에 임베디드(내장)된 작은 이미지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브라우저 또는 기기에 관한 정보, 고객님이 당사 웹사이트에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에 관한 정보 또는 고객님이 당사가 고객님에게 보낸 이메일을 열거나 클릭하는지 여부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픽셀 태그를 이용합니다. 또한, 픽셀 태그는 당사 (및 당사와 협력하는 제3자)가 고객님의 브라우저 상에 쿠키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매장 내 또는 그 밖의 오프라인 기술을 통하여, 당사 소매 매장 내와 주변의 비디오 감시와 WiFi 기술 및 고객님이 고객 서비스에 전화하였을 때 전화 녹음 기술
  • ·당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당사가 협업 또는 협력하기로 한 인적 정보 회사, 분석 업체, 광고 회사 그리고 네트워크, 제3자 소매업체 또는 유통업체 및 그 밖의 제3자들. 이러한 파트너 및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사전에 고지하겠습니다.
  •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네트워크로부터, Facebook, Instagram, Twitter, Pinterest 및 Google 포함. 예를 들어, 고객님이 소셜 미디어 상에서 당사와 상호작용(소통)하거나 고객님의 소셜 미디어 인증정보를 이용하여 당사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기로 한 경우 당사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또는 네트워크로부터 고객님의 정보를 확보하게 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이 상호작용(소통)한 다른 ELC 브랜드로부터.
당사는 위 출처로부터 당사가 획득한 정보를 결합시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사는 당사가 온라인에서 수집한 정보를 당사 매장에서 당사가 수집한 정보와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당사가 수집하는 귀하의 정보는 귀하가 당사와 어떻게 교류를 하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공통적으로 수집 및 이용되는 활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통적으로 수집 및 이용되는 활동 내용
서비스수집시점수집 및 이용 목적구분수집·이용항목보유 기간 및 근거
온라인몰회원가입 시본인확인 및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필수이름,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회원탈퇴 시 또는 법정 의무기간
전자적 전송 매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전송, 이벤트 및 프로모션 관련 정보 안내,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선택이름,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성별, 쿠키에 의한 자동수집정보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
생일 혜택 제공선택생년월일, 성별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시까지
SNS 연동 로그인 이용자 식별필수(네이버)
핸드폰번호, 이름, 이메일 주소
(카카오)
카카오계정(이메일), 닉네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시까지
선택(네이버)
출생연도, 성별, 생일, 연령대
(카카오)
생일, 연령대, 프로필 사진, 출생연도, 성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름
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시까지
웹사이트 제품 구매 시주문 및 대금결제, 상품배송필수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결제기록, 주문기록, 주소, 이름, 핸드폰번호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웹사이트 예약 신청 시매장 예약 서비스 제공필수성명,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 예약 정보 (일시, 매장, 신청 사항)회원: 회원탈퇴 시
비회원: 예약일로부터 90일
전자적 전송 매체를 통한 광고 전송, 이벤트 및 프로모션 관련 정보 안내선택성명, 이메일 주소, 핸드폰 번호회원: 동의철회 시
비회원: 예약일로부터 90일
이메일 문의 시문의사항 대응, 상담 및 민원처리필수이름,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리뷰 작성 시고객 상품 이용후기 관리필수이용후기, 지역회원탈퇴 시
선택제품 이용여부, 재구매 의사, 피부타입, 피부고민, 사용 기간, 이미지, 비디오회원탈퇴 시
오프라인 매장회원 가입 시본인확인 및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필수성명, 핸드폰번호, 구매내역, 포인트 내역, 등록매장수집일로부터 3년 (회원 탈퇴 또는 정보의 삭제를 요청 시 삭제)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 제공선택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주소, 유선전화번호, 성별, 직업, 사용 중인 제품, 서비스 이용내역, 피부관심사, 피부타입, 상담내용 등 상담과정에서 확인되는 기타 정보
전자적 전송 매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전송, 이벤트 및 프로모션 관련 정보 안내,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선택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문의 시
(고객센터, 핫라인 및 카운터)
문의사항 대응, 상담 및 민원처리필수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예약 신청 시매장 예약 서비스 제공필수성명,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 예약 정보 (일시, 매장, 신청 사항)회원: 회원탈퇴 시
비회원: 예약일로부터 90일
온라인 및
오프라인
회원 가입 시버츄얼 트라이온 서비스 제공필수얼굴 이미지즉시파기
(24시간)
부작용 의심 사례 접수 시의심 사례 조사, 분석, 제품 안전성 향상, 규제 기관 신고 등의 법적 의무 준수필수제품명, 구매처, 구매 날짜, 제품 보관 방법 및 장소, 제품 적용 부위, 사용 빈도, 첫 제품 사용일시, 첫 제품 사용 시 증상, 증상 발현 전 제품 사용 횟수, 증상 발현에 소요된 기간, 증상이 제품을 바른 부위에 나타났는지 여부, 증상이 다른 부위에도 나타났는지 여부, 증상이 지속된 기간, 증상의 강도 수준, 제품 사용을 중단한 후 증상이 가라앉았는지 여부, 증상이 가라앉은 후 제품 재사용 여부, 병원 진료 여부 및 방문한 병원 유형, 증상으로 인한 휴업/휴직 발생 여부, 진료받은 검사 유형, 기타 요인, 알레르기 병력, 증상과 무관한 약물 복용 여부, 약물 사용/처방 방법개인정보 보유 목적 달성 시
선택성별, 나이/출생 연도, 사용한 제품의 색상, 제품 적용 방법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 마지막 제품 사용 날짜, 병원 진료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 병원 진단 내용, 처방된 약물/치료에 대한 세부 정보, 실시된 검사의 세부 사항, 의료 보고서, 증상 사진, 기타 요인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 알려진 알레르기/민감성에 대한 세부 정보, 기존 건강 상태 및 복용 중인 약물/보충제에 대한 정보, 기존 건강 상태, 알려진 알레르기, 사용 중인 모든 약물/보충제에 대한 정보.
또한 당사는 당사가 고객님에 관하여 가지고 있는 정보를 아래와 같은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업을 운영하고 개선하기 위하여 (분석 수행, 품질 보증 제공, 연구 개발, 회계, 감사 및 기타 내부 비즈니스 기능 수행)
  • ·법률과 보안 목적을 위하여 (유해한, 사기성의 또는 불법적인 행위 탐지, 방어 및 고발, 손실 방어, 당사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의 버그를 확인 및 수정, 해당 법적 요구사항, 관련 업계 표준 및 당사 방침의 준수 등).
  • ·고객님이 고객님 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기억하기 위하여, 고객님이 당사에서 구입하는데 있어서 선호하는 수단을 이해하기 위함과 같이 당사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고객님이 이를 어떻게 이용하는지를 이해하기 위하여, 당사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방문하는데 고객님이 이용하는 브라우저와 기기가 무엇인지 판단하고; 그리고 당사 서비스, 광고,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하고 향상시키기 위하여. 예를 들어, 당사는 당사 웹사이트 상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를 이용합니다. 당사가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구글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어떻게 수집하고 이용하는지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 또는 앱으로부터 구글이 어떻게 정보를 이용하는지 항목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당사가 고객님의 정보를 다른 방법으로 이용하게 되는 경우 당사는 수집 시점에 특정하여 고지하겠습니다.

당사가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상대방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당사 브랜드. 고객님이 한 브랜드와 상호작용(소통) 할 때,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른 브랜드와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다른 브랜드들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마케팅과 광고 목적 및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다른 목적들을 위해서 이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 ·당사의 계열회사.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목적을 위하여 알 필요가 있는 경우에 한정하여 당사의 계열회사에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자. 당사는 당사의 지시에 따라 당사를 대신해서 서비스를 수행하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개인정보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를 대신해서 서비스를 수행하거나 법적 요구사항을 준수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외에는 이러한 서비스 제공자가 정보를 이용하거나 공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제공자에는 예를 들어 신용카드 지불을 처리, 주문을 이행 그리고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기능, 호스팅, 분석, 광고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포함됩니다.
  • ·광고 회사. 당사는 당사를 대신해서 광고를 보내기 위해서 제3자 광고 회사들과 협력합니다(광고 네트워크 등). 추가 정보를 위해서는, 당사가 광고를 위하여 정보를 이용하는 방식 섹션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서비스 제공자 및 광고 회사 내역에는 아래 내용이 포함됩니다:
서비스 제공자 및 광고 회사 내역
 위탁 대상자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처리위탁
㈜일양로지스고객 대상 제품배송업무
(재수탁사: https://ilyanglogis.co.kr/sub/policy/policy01.asp)
우정사업본부고객 대상 제품배송업무
㈜판토스고객 대상 제품배송업무
(재수탁사: https://www.lxpantos.com/kr/privacy.do)
㈜이니시스구매대금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재수탁사: https://www.inicis.com/privacy)
㈜커스토머인사이트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집된 고객정보 분석, 해당 고객에 대한 DM 발송, SMS/MMS 등 문자메세지 발송 (㈜커스토머인사이트는 상기 위탁업무 중 DM 발송업무를 ㈜유포스트, 에, SMS/MMS 등 문자 메시지 발송업무를 ㈜네이처피플, ㈜엠엔와이즈에 재위탁하고 있습니다.)
㈜엠앤와이즈문자 메시지 및 카카오톡 비즈메시지(알림톡, 친구톡) 발송
(재수탁사: https://mnwise.com/sub/pop_privacy.html)
Lemon IT고객 상담 관리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 CRM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 고객 마일리지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문자발송 시스템 관리를 ㈜써머스플랫폼에 재위탁 하고 있습니다.)
GENPACT데이터베이스 등 전산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고객(법인, 개인사업자 포함)과의 거래 및 대금 회수, 고객에 대한 환불 업무
NICE 평가정보㈜실명확인, 본인인증 및 문자 인증번호 발송
IOI, Genpact, CTSI소득세 신고
갤럭시아머니트리㈜백화점 상품권 구매대행
(CS처리를 위해 효성 ITX에 재위탁하고 있습니다.)
막시마꽃상품 제작 및 배달
가야미디어SNS 운영대행, SNS 이벤트 경품 배송
(재수탁사: imagazinekorea.com)
대홍기획모바일 상품권(쿠폰) 발송
(재수탁사: https://www.daehong.com/service/privacy)
해외 서비스 제공자 및 광고 회사 내역에는 아래 내용이 포함됩니다.
해외 서비스 제공자 및 광고 회사 내역
 수탁자이전 국가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이전 목적보유·이용 기간이전 시기 및 절차
개인정보
국외이전
Salesforce
(정보보호책임자:
)
미국성명,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 우편주소, 성별, 생일, 거래 내역, 환불계좌번호, 제품명, 구매처, 구매 날짜, 제품 보관 방법 및 장소, 제품 적용 부위, 사용 빈도, 첫 제품 사용일시, 첫 제품 사용 시 증상, 증상 발현 전 제품 사용 횟수, 증상 발현에 소요된 기간, 증상이 제품을 바른 부위에 나타났는지 여부, 증상이 다른 부위에도 나타났는지 여부, 증상이 지속된 기간, 증상의 강도 수준, 제품 사용을 중단한 후 증상이 가라앉았는지 여부, 증상이 가라앉은 후 제품 재사용 여부, 병원 진료 여부 및 방문한 병원 유형, 증상으로 인한 휴업/휴직 발생 여부, 진료받은 검사 유형, 기타 요인, 알레르기 병력, 증상과 무관한 약물 복용 여부, 약물 사용/처방 방법, 성별, 나이/출생 연도, 사용한 제품의 색상, 제품 적용 방법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 마지막 제품 사용 날짜, 병원 진료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 병원 진단 내용, 처방된 약물/치료에 대한 세부 정보, 실시된 검사의 세부 사항, 의료 보고서, 증상 사진, 기타 요인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 알려진 알레르기/민감성에 대한 세부 정보, 기존 건강 상태 및 복용 중인 약물/보충제에 대한 정보, 기존 건강 상태, 알려진 알레르기, 사용 중인 모든 약물/보충제에 대한 정보데이터 저장 및 유지관리3년간 보유실시간으로 미국에 있는 데이터센터로 이전 및 저장
Adobe Campaign
(정보보호책임자:
)
싱가포르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SNS ID, 주소, 성별, 생년월일, 피부 상태 정보,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거부 여부마케팅 활동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정보통신망 이용 매일 일괄 이전
Verticurl Pte. Ltd.
(정보보호책임자:
)
홍콩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SNS ID, 주소, 성별, 생년월일, 피부 상태 정보,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거부 여부마케팅 활동30일간 보유정보통신망 이용 매일 일괄 이전
Estee Lauder Asia Pacific Limited
(정보보호책임자:
)
싱가포르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SNS ID, 주소, 성별, 생년월일, 피부 상태 정보, 거래 내역, 로열티 프로그램 포인트 및 상환 거래 내역, 온라인 상담 기록, 소비자 피드백고객 관계 관리, 데이터 처리 및 분석, 마케팅 활동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정보통신망 이용 매일 싱가포르에 있는 데이터센터로 일괄 이전
Amazon Web Services Japan K.K
(정보보호책임자:
)
일본성명, 전화번호, 상담 예약 날짜·시간·스토어·서비스온라인 상담 예약 안내 문자 발송발송일로부터 7일정보통신망 이용 실시간으로 이전
ELC Online Inc.
(정보보호책임자:
)
한국, 미국성명,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피부유형, 로열티 포인트, 상담 내용, 이메일 및 IP 주소CRM Database 유지∙관리, 온라인 주문 및 배송 정보, 상품 리뷰 및 평점온라인 주문 및 배송 정보: 고객의 웹사이트 최종이용으로부터 3년까지
상품 리뷰 및 평점: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온라인 주문 및 배송 정보: 매일 실시간으로 데이터센터에 이전 및 저장
상품 리뷰 및 평점: SFTP와 API
Meta Platforms,
Inc.PRIVACY POLICY QUESTIONS | FACEBOOK
Homepage - Meta Data Centers
(FB.COM)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국가, 기기 식별자, 온라인 및 네트워크 활동 정보, 마케팅 정보 또는 선호도(웹사이트 방문 및 광고 클릭 이력)마케팅 활동 및 맟춤형 광고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수동 업로드 또는API
Google Asia Pacific Pte.
Ltd. Privacy Help Center - Policies Help (GOOGLE.COM)
Discover our data center locations
(GOOGLE.COM)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국가, 기기 식별자, 온라인 및 네트워크 활동 정보, 마케팅 정보 또는 선호도(웹사이트 방문 및 광고 클릭 이력)마케팅 활동 및 맟춤형 광고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수동 업로드 또는API
Microsoft Azure
(정보보호책임자:
MICROSOFT PRIVACY)
미국얼굴 이미지, 이메일 주소버츄얼 트라이온 앱 결과 클라우드 제공 및 전달얼굴 이미지 저장시로부터 24시간정보통신망 이용 실시간으로 이전
  • ·기업 거래의 당사자. 또한 당사는 당사 영업 또는 자산의 전부 또는 일부를 매각하거나 이전할 경우 (인수, 합병, 합작, 구조조정, 분사, 해산, 청산의 경우 등)에 당사가 고객님에 관하여 가지고 있는 개인정보를 이전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 ·그 밖의 제3자. 추가로, 당사는 고객님에 관한 개인정보를 (i) 당사가 법률에 의하거나 법적 절차에 의하여 그렇게 하도록 요구될 경우, (ii) 사법기관 또는 그 밖의 정부 기관에 대해서, (iii) 공개가 필요하거나 물리적 피해나 금전적 손실을 피하기 위해서 적절하거나, 실제 또는 의심되는 사기 또는 불법 행위의 수사와 관련하여 적절하다고 당사가 판단할 경우, (iv) 고객님의 개인정보 공개가 법률에 의하여 달리 요구되거나 허용될 경우 또는 (v) 고객님의 동의가 있는 경우 (제3자 살롱 및 스파 등).

고객님이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

당사가 보유한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고객님은 권리와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정보주체 권리: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서, 고객님은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님은 당사가 고객님에 관하여 보유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청, 개인정보를 업데이트 및 오류를 수정하고,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으며(다만, 국외 이전을 거부할 경우 당사가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로 이메일을 보내셔서 이러한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청 시 당사는 고객님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합리적인 절차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은 개인정보 보호 기관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권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마케팅 및 광고 선호도: 국가에 따라 고객님의 온라인 계정에서 마케팅 선호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메일, 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수신 철회하시려면 해당 커뮤니케이션의 구독 철회 지침을 따르거나 으로 이메일을 보내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구독을 철회 시 관련된 개인정보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는 더 이상 맞춤 광고를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기기 및 브라우저 선호도: 고객님의 모바일 기기나 웹 브라우저에 따라, 당사는 고객님의 대략적인 위치나 고객님에게 푸시 알림을 보내기 위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기기의 설정에서 선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선호도: 고객님은 당사 웹사이트와 관련하여 특정 쿠키의 사용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을 편집하거나 브랜드 웹사이트 하단의 “쿠키 관리” 링크를 선택해 언제든지 쿠키 선호도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쿠키 사용 방식 섹션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당사가 쿠키를 사용하는 방식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님의 인터넷 연결 장치에 저장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고객님의 브라우저를 고유하게 식별하거나 고객님이 다시 웹사이트로 방문할 때 기억하고 개인화된 경험과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나 설정을 저장합니다. 당사는 웹사이트에서 필수 쿠키, 성능 쿠키, 기능 쿠키 및 표적 쿠키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쿠키를 사용합니다.
당사의 브랜드 웹사이트 하단의 "쿠키 관리" 링크를 통해 사용되는 쿠키 유형을 확인하고 설정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고객님의 쿠키 설정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선호도를 편집할 때, 고객님의 설정은 옵트-아웃 요청을 제출한 브라우저에만 적용되며, 만일 여러 브라우저나 기기를 이용할 경우 각각의 브라우저나 기기에서 옵트-아웃 을 해야합니다. 옵트-아웃은 쿠키를 사용하여 활성화되므로, 한 번 옵트-아웃한 후에 해당 기기의 브라우저에서 저장된 쿠키를 삭제하면 해당 기기의 브라우저에서 다시 옵트-아웃해야 합니다. 당사 웹사이트는 브라우저로부터 “두 낫 트랙 (추적 금지)”에 응답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상단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Microsoft Edg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방지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메뉴 >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Google Analytics 설정 해제 안내 :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

당사가 광고를 위하여 정보를 활용하는 방식

당사는 타겟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용, 공개 또는 그 밖의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를 대신하여 광고를 하기 위해서 제3자 광고 회사 (광고 네트워크 등)와 협d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회사들은 기기 식별자, 온라인 또는 네트워크 활동 정보, 거래 정보 또는 산출 정보 (고객님에게 맞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님이 오랜 시간에 걸쳐 방문한 웹사이트와 고객님이 클릭한 광고에 관한 정보 등)를 수집하며, 쿠키, 픽셀 태그 및 비슷한 기술을 이용합니다. 수집한 정보는 동의 철회 시까지 또는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이용 후 파기됩니다. 고객님은 당사가 쿠키를 이용하는 방식 섹션에 기재된 바와 같이 고객님의 쿠키 선호도를 편집함으로써 당사 사이트에 대한 고객님의 방문에 기초한 쿠키-기반 광고를 옵트-아웃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고객님이 옵트-아웃을 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고객님은 당사로부터 보내진 광고를 여전히 볼 수 있지만, 광고는 고객님이 오랜 시간에 걸쳐 방문한 웹사이트와 고객님이 클릭한 광고에 기반하여 맞춘 것이 아니고 이에 따라 고객님과 고객님의 취향과 관련성이 덜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고객님에게 광고를 보여주고 당사 광고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하여 제3자 플랫폼과 협력할 수 있고, 여기에는 소셜 네트워크가 운영하는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또는 그 밖의 정보를 고유값으로 변경하고 이러한 제3자 플랫폼이 이 고유값을 그들의 플랫폼 상의 이용자나 그들이 보유한 그 밖의 데이터와 매치하게 합니다. 이러한 매칭은 당사로 하여금 고객님과 이 플랫폼 상의 다른 사람들에게 광고를 전달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고객님은 로 당사에게 이메일을 보냄으로써 당사가 이 방법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국외이전

당사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정보가 최초에 수집된 국가가 아닌 다른 국가들 (미국 등)로 이전되거나 저장 또는 처리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국가들은 고객님이 거주하는 국가 수준과 동일한 정보 보호 법률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 있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해당 외국 법률의 적용을 받게 될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른 국가들로 이전할 때, 당사는 그 개인정보를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방법으로 보호합니다. 또한, 당사는 개인정보를 이전하기 위하여 적합한 보호를 제공하는데 해당하는 법적 요구조건(정보 이전 계약, E.U. 표준 계약 조항 또는 그 밖의 해당 정보 이전 매카니즘을 체결 등)을 준수합니다. 만일 고객님이 당사의 정보 이전에 대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거나 해당 정보 이전 계약서 사본을 받고자 한다면 (법률상 요구되는 경우), 고객님은 로 이메일을 보냄으로써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당사가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도중 개인정보의 국외이전을 거부하시려면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국외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사가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

당사는 사고로 인하거나, 불법적인 또는 무단 파기, 손실, 변경, 액세스, 공개 또는 이용으로부터 고객님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설계된 관리적, 기술적 및 물리적 보호조치를 유지합니다. 당사는 그들의 업무상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해서 액세스할 필요가 있는 임직원 및 승인된 서비스 제공자에게 알 필요가 있는 경우로 한정하도록 개인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합니다.

당사가 정보를 보유하는 기간

일반적으로, 당사는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합리적으로 필요한 한도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당사가 얼마나 오랫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지를 결정하는데 이용하는 아래와 같은 많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당사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포함);
  • ·고객님의 마케팅 선호도와 고객님이 당사 브랜드와 어떻게 관계를 설정하게 되었는지;
  • ·당사 고유의 권리를 보호하는데 있어서 개인정보가 당사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지 여부 (예를 들어 해당 제한 기간); 그리고
  • ·개인정보에 적용되는 모든 법적 또는 규제적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에 적용되는 모든 법적 또는 규제적 요구사항
정보법적 그리고 규제적 요구사항보유기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3년
제세공과금 대납을 위한 정보소득세법 제145조, 제164조5년
신용 정보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3개월
원칙적으로, 당사는 개인정보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할 것입니다(예: 멤버쉽 계정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다만, 위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당사가 제공받은 개인정보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물리적 기록의 경우 별도의 보관함)로 이전됩니다. 정보는 당사의 내부정책 및 법적 또는 규정상의 요구사항에 따라 일정기간동안 보관된 후 파기될 것입니다. 파기 시 전자파일은 영구적으로 삭제되어 복구될 수 없게 될 것이며, 물리적 기록은 파쇄될 것입니다.
회사는 온라인 이용자의 경우 3년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회사는 파기 예정 시점이 도래하기 30일 이전에 해당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오프라인 이용자의 경우, 3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미이용 판단 기준
온라인 이용자: 온라인 사이트 회원정보 수정 기록 및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 (구매, 서비스, 샘플 수령 등)도 이용 내역으로 판단합니다.
오프라인 이용자: 구매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샘플 수령 기록 등으로 판단합니다.
정보 보호 방침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서는, 로 당사에게 이메일로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당사가 아동의 정보를 취급하는 방식

당사 제품 및 서비스는 전체 대상자를 위해서 만들어졌고 아동을 위한 것이거나 아동을 대상으로 한 것은 아닙니다.

당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업데이트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당사의 개인정보 실무 상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그리고 고객님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에게 당사 개인정보 처리 실무 상 중대한 변경을 알리기 위해서 당사 웹사이트 상에 고지문을 게시할 수 있고 개인정보 처리방침 상단에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시점을 표시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ο 2012.03.05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2년 03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3.02.05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3년 02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4.06.26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4년 06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4.12.31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4년 12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5.09.10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5년 09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7.08.03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7년 08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8.07.02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8년 07월 02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8.07.30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8년 07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8.12.12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8년 12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9.04.11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9년 04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19.08.09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9년 08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0.05.25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0년 05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1.03.26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1년 03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1.05.28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1년 05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2.01.21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2년 0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2.07.21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2년 07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2.11.28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2년 1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3.04.10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3년 04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3.09.15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3년 09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ο 2024.06.14 제 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4년 06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고객님의 데이터 콘트롤러 (개인정보 처리자)

데이터 콘트롤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을 설정할 책임이 있는 법인 또는 법인들 입니다. 한국 내 데이터 콘트롤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에 적용되는 모든 법적 또는 규제적 요구사항
Aveda
Estee Lauder
La Mer
Lab Series
Jo Malone London
Clinique
Bobbi Brown
Mac
Darphin
이엘씨에이한국(유)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82(역삼동) 메리츠 타워 10층 (06232)

당사에 연락하는 방법

고객님이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서 문의사항이나 의견을 가지고 있거나 고객님의 권리를 행사하고자 할 경우, 고객님은 로 당사에 이메일을 보냄으로써 당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최선영)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만일 당사가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건에 관하여 고객님에게 연락할 필요가 있거나 그렇게 하도록 요구될 경우, 당사는 우편, 전화, 이메일 또는 당사 웹사이트 상의 고지문을 통하여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또는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 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op